최우수상 갤러리 홍보 프로젝트 '시컨스제로' 팀 선정

청주대학교가 '2023학년도 1학기 공유협력형 지역사회 문제해결 C-PBL 경진대회 및 시상식'을 개최한 가운데 참여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가 '2023학년도 1학기 공유협력형 지역사회 문제해결 C-PBL 경진대회 및 시상식'을 개최한 가운데 참여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대학교는 '2023학년도 1학기 공유협력형 C-PBL(Collaboration Problem-Based Learning) 경진대회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역의 유관기관, 지자체, 산업체와 협업해 지역사회와 연계된 현장의 문제를 발굴·해결책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은 '시컨스제로' 팀이 수상했다. '시컨스제로'팀은 충북문화관과 협업해 숲속 갤러리 홍보 및 작가들의 인터뷰를 담은 영상을 제작했다.

우수상에는 다목적 화물 투하 드론을 연구 제작한 'Light Club'팀이, 장려상은 지속 가능한 발전 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도시 조경에 대한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한 '조경도시학과'팀이 선정됐다.

윤현정 청주대 특성화혁신지원센터장은 "청주대 대학혁신지원사업 목표인 'PoE'(Power of Experiences) 달성과 우수한 지역사회 문제의 해결방안을 제시해 지역사회와 대학 간 선순환 생태계 구축과 환류를 위해 이번 경진대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청주대는 C-PBL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자율적 학습을 통한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강화 ▷지역 사회문제 해결을 통한 시민 의식 강화 및 공유가치 확산 ▷도전적이며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실무교육의 확대 및 교육의 질 제고 ▷대학 브랜드 인지도 상승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키워드

#청주대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