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와 함께하는 미래비전 리더십 워크숍 실시

이재영 군수가 14일 경기도 광주시 일원에서 열린 '증평 100년 미래비전 및 정책과제 발굴 워크숍'에서 방향성을 설명하고 있다.
이재영 군수가 14일 경기도 광주시 일원에서 열린 '증평 100년 미래비전 및 정책과제 발굴 워크숍'에서 방향성을 설명하고 있다.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증평군이 14일 경기도 광주시 일원에서 증평 100년 미래비전 및 정책과제 발굴을 위한 전문가와 함께하는 미래비전 리더십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이재영 증평군수와 정용일 충북연구원 정책개발센터장, 이유환 충북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장, 충북대 정원덕 교수, 한국에스큐아이 오원교 본부장, 청주대 김재학 교수 등 분야별 전문가 및 증평군 공무원으로 구성된 미래비전 실무추진단 3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이 군수는 민선 6기 철학과 의지를 담은 장기적 증평 발전 방향 등에 대한 분야별 제시를 통해 실무추진단의 정책 수립에 이해도를 높혔고, 전문가들은 증평군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중·장기적 과제 등을 제시하고 실무추진단의 정책 발굴과제에 대한 컨설팅 등을 진행했다.

이 군수는 "증평 100년의 미래상을 미래비전 실무추진단과 함께 고민하며 그려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토론과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정책에 대한 전문성 및 실현가능성을 높이고, '더 크고 강한 증평' 실현을 향해 한 발 앞서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증평군은 올해 개청 20주년 기념행사 8월 30일에 맞춰 미래비전 선포식을 진행할 계획으로 지역의 정체성에 기반한 100년 미래 증평의 방향성 및 비전을 발굴 중이다. 지난 2월 계획을 수립하고 정책과제 발굴을 위한 청년 분야 토론회 추진 및 전문가 교육 실시 등을 추진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