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새마을지도자 교육' 사진/새마을회 제공.
'제9회 새마을지도자 교육' 사진/새마을회 제공.
[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시새마을회(회장 백승근)에서는 지난 18일 제9회 새마을지도자 26명을 대상으로 새마을지도자 기본정신교육을 실시했다.

제9회 지도자 새마을정신 및 실무교육은 2023년 지도자교육으로 16개 읍, 면, 동 새마을지도자들을 대상으로 공주시새마을회의 기본 목표와 방향 그리고 지도자로서의 기본자세, 마을공동체운동의 필요성과 활성화 방안, 탄소중립 실현에 관한 교육을 통하여 지도자의 역량을 강화함으로서 주민들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으로 지역사회의 공동체회복에 기여코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일정은 이숙현 (전)공주시새마을지회장의 "마을공동체 운동은?"이란 주제로 마을공동체운동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한 강의와 오후에는 이진형 시협의회장의 "탄소중립실현"과 엄영신 사무국장의 공주시새마을운동의 추진방향과 마을공동체운동이 절실한 이유와 활동지침을 교육하고 이에 따른 지도자의 역할에 대한 실무교육이 이루어 졌다.

백승근 공주시새마을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도자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마을의 리더로서 마을공동체가 회복되어 모두가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