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해직처리… 주민들 "조속한 사실관계 규명" 촉구

영동군청사 / 중부매일 DB
영동군청사 / 중부매일 DB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충북 영동군 용산면 이장들이 금품 수수설 등 불미스런 소문에 휘말려 무더기로 사직서를 제출해 지역사회에 파문이 일고 있다.

20일 영동군에 따르면 18~19일 용산면사무소에 7명의 이장이 사직서를 제출했다.

용산면 지역에서는 한 폐기물업체가 면내에 폐기물매립장 설치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이장들에 금품수수 등 '불미스러운 일'이 있었다는 소문이 나돌았다.

용산면지역 사회단체로 구성된 용산면발전위원회가 이 사실을 알게 되면서 이장들의 집단사퇴가 불거진 것으로 알려졌다.

용산면이장협의회는 17일 오전 지역사회에 퍼진 소문과 관련 회의를 열고 일괄사표를 제출하기로 하고 이장 23명 가운데 20명이 사직서를 작성했다.

이날 회의는 용산면발전위원회가 불미스런 소문이 돌자 이장들에게 사실여부 소명 요구에 따른 것으로 전해졌으며 이장들로부터 받은 20명의 사직서를 용산면 사무소에 제출했다.

사직서 제출 배경에는 '일신상의 이유'라고 했다.

하지만 용산면사무소는 절차상의 문제를 삼아 20명의 사직서 처리하지 않았다.

용산면 관계자는 "임명권자인 용산면장에세 제출하지 않은 사직서는 절차상 처리할 수 없어 당일 이장들에게 면사무소에 사직서를 제출해 달라는 문자와 전화를 통해 알렸다"면서 "현재 7명이 사직서를 제출한 상태이며 일부 사직을 반대하는 주민들이 있어 상황을 지켜본 뒤 21일 별다른 사유가 없으면 7명에 대해 해직처리할 수 밖에 없다"고 밝혔다.

이어 "폐기물 업체가 영동군에 허가서류 등을 제출하지 않았기 때문에 위치나 규모 등은 알수 없다"고 덧붙였다.

용산면 주민 A씨는 "최근 이장들에 대한 불미스런 말들이 지역사회에 돌았지만 사실관계는 확인된 것이 없다"면서 "지역사회의 안정을 위해서는 조속히 사실관계가 규명돼야 하지 않겠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