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천성남 기자〕대전시의회 '대전 체육발전 연구회'가 24일 공감실에서 '대전 체육 발전위한 연구회 활동 방안 모색 간담회'를 열고 본격 가동을 시작했다.

회장을 맡은 민경배 의원(국민의힘, 중구 제3선거구)은 "서남부스포츠타운 건설,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등 굵직한 현안부터 평소 대전시민의 건강과 직결되는 생활체육에 이르기까지 대전시 체육 발전에 있어 중요한 시기"라며 "연구회 활동을 통해 다양한 정책 발굴과 시민이 체감하는 사업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민경배 의원을 비롯 박주화 의원(국민의힘, 중구 제1선거구), 송활섭(국민의힘, 대덕구 제2선거구), 이병철(국민의힘, 서구 제4선거구), 이재경(국민의힘, 서구 제3선거구) 등 회원 전원이 참석해, 대전 체육 발전을 위한 연구회 활동 방안 및 방향성 등을 논의했다.

연구회는 앞으로 전문가 초청 특강, 간담회, 관련 기관 현장방문을 통해 '체육 인프라 구축 및 활용 방안', '생활 체육 및 장애인 체육 지원 방안', '국제대회 개최에 따른 경제적 파급효과 극대화 방안' 등 다방면에 걸친 정책사업 발굴로 대전 체육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수 있도록 연구에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전시의회는 연구회 구성 의원들이 대전 체육 발전을 위한 의정 활동을 원활하게 펼쳐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