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청년-전문가, 청년정책 수립 '한마음'

당진시가 1일 당진청년타운 나래에서 제3기 당진시청년정책위원회 출범에 따른 위촉식과 역량 강화 교육을 추진했다.

당진시는 청년들의 권익 증진, 기본 권리 보호 및 자립 기반 조성 등을 목표로 추진하는 청년정책의 심도 있는 논의를 위해 당진시, 청년, 전문가로 구성된 청년정책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로 3기를 맞이한 청년정책위원회는 △청년정책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수립 및 변경 △청년정책 시행계획의 추진실적 점검 및 평가 △청년정책 사업의 조정 및 협력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게 된다.

이날 위원장인 오성환 당진시장은 청년위원 12명, 청년정책 관련 전문가 6명 등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했으며 당진시 청년정책 설명회를 통해 현황을 공유하고 청년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간담회를 개최했다.

또한 충남연구원의 청년정책 현황과 앞으로의 정책 지향점에 대한 강의가 이어져 청년정책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당진시의 청년인구는 약 3만 8천 명으로 당진에 거주하는 청년들을 위한 청년정책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라며 "당진시의 청년정책이 더욱 청년들의 마음에 다가갈 수 있도록 청년정책위원회 위원님들의 다양한 의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