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30일까지...'디지털트윈시티, 미래전략수도 세종 완성' 주제

[중부매일 신서희 기자] 세종시가 9일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디지털 트윈시티, 미래전략수도 세종 완성'이라는 주제로 '제4회 빅데이터 분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4인 이하)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신청은 마감일 오후 6시까지 '세종시 빅데이터 대시민 개방형 플랫폼'에서 가능하다.

참가자는 공공·민간데이터를 활용한 도시문제 해결방안, 지능형(스마트)서비스 등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 공지사항과 공모전 접수 페이지(www.sejong.go.kr/bigdat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이번 공모전 심사에서 전문 분석 도구를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보다 아이디어의 창의성에 비중을 둘 방침이다.

1차 심사에 통과한 10점의 후보작에 대해 시민투표를 실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최우수상 1명(팀), 우수상 2명(팀), 장려상 2명(팀), 아이디어상 1명(팀) 등 총 6명(팀)을 선정하고, 동시에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상금은 600만 원이다.

고성진 미래전략본부장은 "3회 공모전까지는 주로 데이터 관련 전공자들의 참여도가 높았는데, 올해부터는 아이디어에 주안점을 두고 심사하는 만큼 일반 시민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키워드

#세종시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