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9월 8일 오후 5시까지 응시원서 접수·변경

충청북도교육청 본청 전경
충청북도교육청 본청 전경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북도교육청은 지난 11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원서접수 및 업무처리지침 설명회'를 교육연구정보원 시청각실에서 교감, 고등학교 3학년 부장교사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11월 16일 치러지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대비해 ▷원서 작성 ▷접수와 변경 방법 ▷유의사항 등이 자세히 안내됐다.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작성, 접수 및 변경은 8월 24일 오전 9시부터 9월 8일 오후 5시까지(토·일요일, 공휴일은 제외) 12일간 진행된다.

졸업예정자는 재학 중인 학교, 졸업생은 출신 고등학교에서 응시원서를 접수할 수 있으며, 검정고시 합격자와 기타학력인정자, 그리고 타·시도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충청북도에 주소지를 둔 수험생은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청주, 충주, 제천, 옥천교육지원청)에서 응시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수험생은 원서 접수 시 반드시 응시원서를 받아 내용을 최종 확인 후 접수확인서 및 접수증에 날인하고, 접수증을 수령해야 한다.

응시원서 접수 시 제출 서류는 ▷응시원서 1통 ▷여권용 규격 사진 2매 ▷신분증이며,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에 접수하는 수험생은 졸업증명서 및 주소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초본도 추가로 지참해야 한다.

응시원서 접수는 본인이 직접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예외 사례를 엄격히 제한하고 있으나 ▷군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 ▷원서접수일 기준 현재 해외 거주자 ▷시험편의제공대상자 ▷수형자 등에 대해서는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대리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