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청주시는 '2023년 청주시 아동 정책 제안 한마당' 참가팀을 모집한다.

정책 제안 한마당은 아동에게 영향을 미치는 정책과, 아동이 행복한 청주시를 만들기 위한 정책 제안의 장이다.

제안 주제는 민선 8기 공약사업 중 ▷무심천과 미호강을 가족 친화공간으로 ▷반려인을 위한 문화휴식공간 조성 ▷꿀잼 가득한 청주랜드 만들기 ▷성안길을 다시 즐겁게! 성안길 활성화 ▷쓰레기 절감! 깨끗한 청주 중 1개를 선택하거나 청주시에서 느꼈던 불편사항과 개선방안 등을 자유주제로 선택할 수 있다.

참여 대상은 청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만 18세 이하 아동이다.

참가를 원하는 아동은 2인 이상 6인 이하로 팀을 구성한 뒤 시 홈페이지를 참고해 오는 9월 7일까지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동의서를 이메일(haebonpolicy@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참가신청서를 제출한 팀을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진행한 뒤 정책제안서를 접수한다. 이후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 6개 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본선 진출 6팀 중 대상(1팀), 최우수상(2팀), 우수상(3팀)을 선정해 청주시장 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채택된 우수 제안은 실현 가능성과 예산확보 등 부서별 검토를 거쳐 시정에 반영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