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운동장 성화대 시험 가동식.
종합운동장 성화대 시험 가동식.
〔중부매일 천성남 기자〕금산군은 '2023 충청남도체육대회' 성공 개최를 위해 종합운동장 돌탑성화대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18일 밝혔다.

2023 충청남도체육대회는 9월 14~17일까지 4일간 금산군종합운동장 및 금산군 일원에서 개최된다.

기존 설치된 돌탑성화대는 지난 2005년 금산군에서 열린 충남도민체전을 위해 조성됐으며 대회 사상 처음으로 금속형 재질이 아닌 호박석을 사용해 돌탑형으로 쌓았다.

이번 추가된 조형물은 금산 대표상징인 인삼을 활용해 두 개의 인삼이 만나 인삼딸(열매)이 열리는 디자인으로 생명의 고향 금산에서 220만 도민이 화합을 이뤄 생명의 꽃이 피어나는 모습을 연출했다.

군은 성화대 신축 시 기존 돌탑성화대를 활용해 내부 노후 설비교체 및 조형물 추가를 진행함으로써 예산 2억 2천만 원을 투입해 지역 특색도 살리고 1억 8천만 원을 절감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었다.

이날 시험 가동식에는 박범인 금산군수, 이태영 금산군체육회장을 비롯해 군 의원,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금산종합운동장 돌탑성화대는 탑 신앙에 기반을 둔 금산의 민속적 정서를 근간으로 만들어져 의미가 크다"며 "충청남도 체육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남은 기간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화는 개막식 하루 전인 13일 개삼터에서 채화돼 9개 면을 돌아 금산인삼관에 안치된 후 14일 금산읍 주요 거리를 돌아 종합운동장 개막식 행사에서 점화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