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P 알고리즘을 활용한 대전광역시 관광 사이클', 기획안 선정

대전 중구,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시민 참여 아이디어 발굴
대전 중구,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시민 참여 아이디어 발굴
〔중부매일 천성남 기자〕대전 중구(구청장 김광신)는 지난 18일 대전시와 공동 주최한 '2023 대전광역시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의 시상식을 사이언스콤플렉스 타워동 20층 D-유니콘 라운지에서 개최했다.

'2023 대전광역시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는 대전시·5개 자치구·대전교통공사가 주최하고,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 지역 기업을 육성하고 지역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열렸다.

1차 서류평가 및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총 11건이 선정됐으며, 아이디어 기획 부문 중 중구청장상(우수상)으로는 S.O.D.A.(팀장 이동민)의 'SPP 알고리즘을 활용한 대전광역시 관광 사이클 기획'이 선정됐다.

이 아이디어는 SPP(Shortest Path Problem) 알고리즘을 활용해 관광지를 효율적으로 연계하는 경로 설계가 핵심이며, 중구 내 원도심, 테미오래 등 관련 관광지를 활성화하고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광신 청장은 "경진대회로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데이터들에 기반한 아이디어를 구정에 접목해 구민 여러분들이 체감하실 수 있는 양질의 서비스를 발굴·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