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신서희 기자] 세종시교육청진로교육원은 22일 청사 2층 대강당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대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그 세 번째로 세종시교육청 대입지원단 전문교사가 진행하는 '2024학년도 수시·정시 모집 전형의 이해' 강의와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됐다.

진로교육원은 이번 설명회를 세종 관공서 학부모의 수요를 고려하여 세종시청 및 정부종합청사 등 관공서 학부모 160여 명의 신청을 받아 동시에 개최했다.

또한, 진로교육원에서 제작한 진로진학 통합안내서 '보인다 3.0(수시 모집 길라잡이)'를 참석자 전원에게 제공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관공서 학부모는 "고2 자녀를 둔 학부모로서 어떻게 아이를 도와주어야 하는지 걱정이 많아 신청하게 되었다."라며 "수시·정시 모집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얻어 큰 도움이 되었으며, 진로교육원 방문 상담 프로그램과 보인다 시리즈 안내서도 알게 되어 앞으로는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안광식 진로교육원장은 "학부모님은 교사와 더불어 학생 맞춤형 진학 지원을 실현하는데 가장 중요한 교육공동체다."라며 "진로교육원은 학생들의 성공 진학을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시민 대상 진로·진학 정보 제공에 총력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진로·진학 학부모 아카데미 4회차는 오는 9월 19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개최하며, 진로교육원에서 제작한 진로진학 통합안내서 '보인다 8.0(학부모 Q&A 100선)'을 모든 참석자에게 보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