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범죄예방 뮤지컬' 공연이  13일 보은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다. / 보은군
어린이 범죄예방 뮤지컬' 공연이 13일 보은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렸다. / 보은군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보은청년회의소(회장 한재윤)가 마련한 '어린이 범죄예방 뮤지컬' 공연이 13일 보은문화예술회관에서 열려 호응을 얻었다.

이번 뮤지컬 공연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 약속 ▷함부로 따라가지 않기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기 등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의 안전한 생활 습관을 자연스럽게 익히고 범죄에 대한 예방법을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군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아동과 학부모 등 200명이 참여해 공연을 즐겼다.

보은경찰서(서장 김용원)는 미아방지 프로그램 홍보, 마술 및 저글링 공연 등을 함께하며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아이들로부터 큰 호응이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즐겁게 관람하면서 자연스럽게 범죄예방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이런 공연이 있으면 아이들과 함께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재윤 회장은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사건, 사고가 매년 증가한다"며 "이번 뮤지컬 공연을 통해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