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육상선수 및 관계자 2천500명 참가

전국초중고등학교 학년별 육상경기대회 자료사진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보은군은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보은공설운동장에서 제4회 전국 초중고등학교 학년별 육상경기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중·고육상연맹(회장 홍순철)이 주최하고 보은군육상연맹(회장 박현춘)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2천500명 선수 및 관계자가 참여해 지난 8월 보은에서 치러진 추계 전국 초중고등학교 육상경기대회의 뜨거운 열기를 이어간다.

지난 8월 추계 전국 초중고등학교 육상경기대회에서 포환던지기 중학교부 한국신기록, 10종 고등학교부 한국신기록 등을 포함해 총 9개의 신기록이 나온 만큼 이번 전국 초중고등학교 학년별 육상경기대회에서도 우수한 육상선수들의 조기 발굴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기종목은 100m 달리기, 높이뛰기, 포환던지기 등 초중고등학교 학년별로 진행된다.

윤상문 체육팀장은 "지난 추계 전국 초중고등학교 육상경기대회에 이어 이번 전국 초중고등학교 학년별 육상경기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한 치 소홀함 없이 경기를 운영하겠다"며 "내년에도 스포츠의 메카 보은의 명성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전국단위 체육대회 유치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