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방향 보고, 분과 구성 등 정기회의도 열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청주시협의회는 지난 15일 서원구청 대회의실에서 '제21기 출범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청주시 제공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청주시협의회는 지난 15일 서원구청 대회의실에서 '제21기 출범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청주시 제공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청주시협의회는 지난 15일 서원구청 대회의실에서 '제21기 출범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은 ▷대통령(의장) 메시지 상영 ▷제21기 청주시협의회 구성현황 보고 ▷자문위원 위촉장 수여 ▷선서 ▷민주평통 기 전달 ▷김영옥 전임회장 감사패 수여 및 이임사 ▷권현숙 신임회장 취임사 ▷이범석 대행기관장 축사 ▷박경국 민주평통 충북부의장 격려사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어 정기회의는 ▷제21기 자문위원 안내 ▷제21기 활동방향 보고 ▷협의회 임원 및 분과 구성·인준 ▷협의회 통일활동 사업계획(안) 보고 ▷통일퍼포먼스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권현숙 신임회장은 "청주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통일공감대 확산과 더 큰 대한민국을 지향하는 통일 에너지를 형성해 가도록 열정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제21기 청주시 자문위원은 모두 185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023년 9월 1일부터 2025년 8월 31일까지 2년간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