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 꿈을 키우고, 청년이 행복한 도시', 한마음으로 응원

'2023년 청년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 15일 청주고인쇄박물관과 운천동 일원에서 열렸다./청주시 제공
'2023년 청년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 15일 청주고인쇄박물관과 운천동 일원에서 열렸다./청주시 제공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2023년 청년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 15일 청주고인쇄박물관과 운천동 일원에서 열렸다.

청년의 날 기념행사는 매년 9월 셋째주 토요일로 지정된 청년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되며 올해는 청주시가 주최하고 청년뜨락5959가 주관했다.

'청년이라는 시기를 여행하는 청년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청년의 날 유공자 시상·기념사 및 축사·청년의 날 기념 공연 및 퍼포먼스 등의 기념식과 2부 부대행사인 스탬프 투어, 버스킹 공연, 프리마켓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들로 진행됐다.

특히 고인쇄박물관 전시관과 인근 운천동 상가를 순회하는 스탬프 투어와, 공예 기초강의·육아맘 창업스토리·쿠키클래스 초보사장스토리 등으로 구성된 '청년 창업 이야기'가 큰 호응을 얻었다.

'운천동 무서운 이야기 코스프레 대회'와 '지하 무서운 이야기'로 꾸며진 공포체험 등 이색적인 프로그램들도 눈길을 끌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행사에 참여해 주신 청년 여러분과 시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을 목표로 청년들의 목소리에 집중하고 청년이 행복한 도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