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찾아가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21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 투자유치 기업 중 하나인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의 현장면접을 추진한다./음성군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21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 투자유치 기업 중 하나인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의 현장면접을 추진한다./음성군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21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 투자유치 기업 중 하나인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의 현장면접을 추진한다.

지난 2020년 음성군과 1천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한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는 올해 금왕테크노밸리산업단지 내 물류센터를 시범 가동하고 있다. 이로인해 군은 고용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사업의 일환으로 '쿠팡 팡팡DAY(현장면접)'를 추진하게 된 것이다.

이날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여해 채용 설명과 현장 면접 순으로 채용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군은 지난해부터 구인기업의 안정적인 인력 채용을 지원하고 구직자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매주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추진해 왔다.

더불어 구직자가 찾아오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해당 지역 기업체의 인근 구직자 매칭을 위해 올해부터 찾아가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매주 추진하고 있다.

군은 지난 8월 대소면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삼성면 행정복지센터, 이번 음성군청까지 구직자 모집 및 홍보를 위해 매주 찾아가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적극 운영 중이다. 또한 이번 쿠팡 팡팡DAY(현장면접)에 구직자들이 다수 참여할 수 있도록 전단지, MMS, 카카오톡, 각종 사이트 등을 통해 참여기업 정보, 입사 지원 방법을 홍보하고 있다.

한편, 군은 10월 5일(대소면 행정복지센터)과 11월 3일(맹동면 혁신도시출장소)에 현장면접 이음DAY(미니채용박람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체나 구직자는 음성군 일자리센터((☎043-871-3635~8) 또는 음성상공회의소 취업지원팀(☎043-877-9937~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