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부터 10월 6일까지 진행

괴산군보건소(소장 윤태곤)는 '제16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이해 기념행사 및 걷기대회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괴산군
괴산군보건소(소장 윤태곤)는 '제16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이해 기념행사 및 걷기대회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괴산군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보건소(소장 윤태곤)는 '제16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이해 기념행사 및 걷기대회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치매극복의 날은 매년 9월 21일로 1995년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알츠하이머협회(ADI)가 가족과 사회의 치매 환자 돌봄을 새롭게 인식하기 위해 지정한 기념일이다.

괴산군 보건소는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와 더불어 온라인, 오프라인을 통한 치매극복 걷기행사도 추진할 예정이다.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는 오는 22일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지역주민 70여 명을 대상으로 열리며, 중원대학교 작업치료학과 박경영 교수의 치매예방의 중요성 및 치매인식개선 교육과 함께 천연비누 만들기를 진행한다.

'치매극복 걷기행사'는 온라인·오프라인으로 추진되며, 온라인 걷기행사는 '워크온' 어플을 이용해 9월 21일부터 10월 4일까지 14일간 7만보 달성을 목표(일일 최대 7천보)로 진행된다. 14일간 7만보 달성을 완료한 12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성공 물품을 제공할 계획이며 모바일 걷기 플랫폼인 '워크온' 앱을 통해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오프라인 걷기행사'는 9월 21일부터 10월 6일까지 관내 29개 보건지소와 보건진료소에서 선정한 날짜, 장소에서 지역주민들의 참여로 이뤄진다. 선정된 각 마을의 아름다운 길을 걸으며 치매예방에 좋은 걷기 실천을 통해 치매극복을 기원하고 치매에 대한 관심을 높이며 올바른 정보제공으로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할 예정이다.

괴산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치매극복 행사에 치매환자 및 지역주민이 참여해 치매극복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치매를 예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치매관련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043-830-2930~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