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 즐기는 힐링 휴식 '레인보우힐링관광지'

영동에서 생산된 신비의 광물 일라이트를 내장재로 사용한 일라이트 휴양빌리지 /영동군 제공
영동에서 생산된 신비의 광물 일라이트를 내장재로 사용한 일라이트 휴양빌리지 /영동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민족 고유 명절인 추석을 맞아 연휴기간 동안 지친 심신의 편안한 휴식처로 충북 영동의 레인보우 힐링관광지를 추전한다.

레인보우 힐링관광지는 산수의 어울림 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며 건강도 함께 챙길 수 있다.

◇영동와인터널

영동 와인터널은 길이 420m로 영동의 와인과 세계 와인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국내 최고의 와인문화공간이다.

40곳의 와이너리에서 영동포도로 빚은 와인을 시음하고 구매도 가능하다. 어린아이와 함께 와인의 역사를 VR체험하고 트릭아트, 포토존 등에서의 인증샷과 후기 글도 잇따르는 곳이다.

◇일라이트 휴양빌리지

영동에서 생산된 신비의 광물 일라이트를 내장재로 사용한 일라이트 휴양빌리지는 10개동 20실 규모로 3인부터 6인까지 가족단위 방문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이용요금은 객실면적에 따라 성수기와 주말, 공휴일은 8만5천원에서 15만원, 비수기와 주중은 5만5천원에서 7만원까지이다.

◇레인보우힐링센터

레인보우힐링센터는 지하1층, 지상3층으로 영동의 자연인 빛, 물, 바람, 돌을 테마로 지친 몸과 마음에 쉼을 주는 힐링 체험공간이다.

복잡한 도시 속 일상을 떠나 잠시나마 자연과 하나되는 힐링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힐링숲정원, 힐링풋스파, 어린이힐링뮤지엄, 명상의 연못, 빛의 정원 등을 갖췄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월요일은 휴무한다.

◇레인보우식물원

레인보우식물원은 건축면적 1천663㎡ 규모로 아열대식물 213종 1만1천328주를 심어 사시사철 관람할 수 있는 아열대 온실이다.

아열대 과일과 식물 등 다양한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일반인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아열대 과일의 생장 과정을 근거리에서 관찰할 수 있도록 체험형 온실 구조로 조성됐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