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군수 송인헌)은 2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21기 민주평통자문회의 괴산군협의회(회장 이종덕) 출범식과 3분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괴산군 제공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2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21기 민주평통자문회의 괴산군협의회(회장 이종덕) 출범식과 3분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괴산군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2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21기 민주평통자문회의 괴산군협의회(회장 이종덕) 출범식과 3분기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송인헌 괴산군수와 신송규 괴산군의회 의장, 이종덕 협의회장을 비롯한 자문위원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출범식은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 ▷자문위원 선서 ▷민주평통자문회의 의장(대통령) 영상메시지 ▷이종덕 협의회장 취임사 ▷축사 ▷출범식 기념 및 인구감소 위기극복 피켓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괴산군 민주평통자문회의 위원들은 오는 9월에 있을 '인구감소지역 시장·군수·구청장 협의회' 창립총회를 앞두고 민주평통자문회의 출범 퍼포먼스와 더불어 인구감소 위기극복 피켓 퍼포먼스를 통해 괴산군의 발전과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송인헌 괴산군수는 지난해 11월 '인구감소지역 시장·군수·구청장 협의회' 준비위원장으로 추대됐으며, 오는 25일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창립총회 및 출범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종덕 협의회장은 "민주평통자문회의는 자유민주적 평화통일이라는 사명을 위해 설치된 헌법 기구로서 지속 가능한 평화통일을 열어가는 데 큰 힘을 보태야 한다"고 말했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다양한 분야에서 위촉된 제21기 민주평통자문회의 자문위원님들의 활동이 크게 기대된다"라며 "지역과 계층, 정파와 세대를 초월하여 통일 실현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