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윤영한 기자 〕 김동일 보령시장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22일 웅천시장을 찾아 시민들을 만나고 상인들 격려에 나섰다.

김동일 시장은 주요 성수품목에 대한 물가동향을 파악하고, 침체된 소비심리 및 대형마트와 경쟁으로 어려움에 놓인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명절 물가안정 대책이 잘 시행되고 있는지 살폈다.

또한 이날 웅천전통시장 사랑애 축제를 보러 나온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며 전통시장을 이용해 줄 것을 권장하고 가족과 함께 따뜻한 명절을 보내길 바라는 덕담도 나눴다.

웅천전통시장 사랑애 축제에서는 전통시장에 대한 친밀감을 조성하고 이용객을 증대하고자 지역 가수들의 축하공연이 열렸다.

아울러 23일은 대천항수산시장, 동부시장, 현대시장, 한내시장, 중앙시장을 방문해 장을 보러 나온 시민들과 시장 상인들을 만날 계획이다.

김동일 시장은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해 시청 전 직원이 참여하는 전통시장 가는 날을 추진하고 보령사랑상품권과 온누리상품권 구매를 적극 권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전통시장 이용객 및 상인의 편의와 안전을 증진하기 위해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전통시장 정보를 지도를 통해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위치기반 웹서비스 '보령 몰아보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