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진천군 농특산물 전시 판매 행사 모습
지난해 진천군 농특산물 전시 판매 행사 모습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진천군 농업인단체협의회(대표 신고호)가 주최하고 진천군이 후원하는 제24회 진천군 농특산물 전시 판매 행사가 오는 10월 6일부터 10월 8일까지 3일간 진천읍 백곡천 둔치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제44회 생거진천 문화축제 연계 행사 중 하나로 진천군 우수 농특산물 홍보관, 농업인 관련 단체 활동 및 작품 전시, 농특산물 직거래 판매, 진천군 농산물 활용 체험, 먹거리장터, 화훼 사진 명소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농산물 판매 부스에는 생거진천쌀을 비롯해 진천 쌀 빵, 장미, 허니짱 멜론, 황실 대추 등 진천군 대표 농특산물이 총출동하며 쌀, 고구마와 같은 무거운 농산물의 구매자는 무료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또한 행사장을 방문하지 못하는 사람도 축제 기간 간 진천 몰에서 할인 행사를 열고 있어 더욱 저렴하게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방문객들과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 부스 존도 야심차게 기획했다. 체험은 가래떡 추로스, 만두 빚기, 과일 푸딩 젤리, 호두 쌀 빵, 과일 찹쌀떡 만들기, 다육식물, 화초심기가 있으며 현장 접수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농특산물 전시판매장 안내소에서 매일 수량 한정 배부하는 농산물 할인권(5천 원)은 농산물 1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하며 체험 부스에서도 쓸 수 있다.

농업인들에게는 고단했던 농사일을 잠시 잊고 수확의 계절과 축제를 더욱 즐길 수 있도록 농특산물 전시판매장 내 무대에서 '무대(마이크)를 빌려드립니다' 프로그램을 3일간 운영한다.

이외에도 진천군의 우수한 농산물을 소개하는 6일 오후 2시 개장식 수박 떡바 무료 나눔 행사, 7일 오후 3시 수박화채 무료 나눔 행사, 8일 오후 3시 주먹밥 무료 나눔 행사가 진행된다.

이벤트 행사로는 축제가 종료되는 8일 전까지 사회관계망(SNS), 블로그 등에 이번 행사 홍보물, 사진 명소 인증사진 등과 함께 홍보 글을 올린 이벤트 당첨자 5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하며 홍보물 정보무늬(QR코드)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신고호 진천군 농단협 회장은 "색다른 농산물 전시판매장 운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먹거리를 준비했다"며 "많은 분이 방문하셔서 함께 즐기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