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추계 전국휠체어펜싱선수권대회서 금 5·은 2·동 2 획득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박상민 감독, 심재훈 선수, 박천희 선수, 김예지 선수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박상민 감독, 심재훈 선수, 박천희 선수, 김예지 선수
[중부매일 신서희 기자] 제12회 추계 전국휠체어펜싱선수권대회에 출전한 세종시 연고지 협약팀인 세종지케이엘(GKL)휠체어펜싱 팀과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소속 김예지 선수가 전국 최고의 실력을 입증하며 금빛 낭보를 전했다.

이 대회는 휠체어펜싱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대회로, 올해는 전국 각 시도에서 선수·지도자 60명, 임원·요원 50명 등 110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22일부터 사흘간 강원도 홍천군국민체육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에 세종시 대표로 출전한 세종GKL휠체어펜싱 팀과 김예지 선수는 금메달 5개, 은메달 2개, 동메달 2개를 획득하며 전국 최고 수준의 실력을 입증했다.

먼저 세종GKL휠체어펜싱팀에서는 심재훈 선수와 박천희 선수가 탄탄한 경기력과 최고의 실력을 발휘하며 메달을 휩쓸었다.

심 선수는 지난 23일 열린 에페 A, 플러레 A 결승에서 각각 금메달을 획득했다. 심 선수는 대회 둘째 날인 지난 24일에도 사브르 A 결승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면서 이 대회 3관왕에 올랐다.

박 선수는 지난 23일 열린 사브르 B 결승에서 금메달 획득한 데 이어 에페 B에서는 은메달을 획득했다. 이어 지난 24일 열린 플러레 B 결승에서도 금메달을 획득하며 최고의 기량을 펼쳤다.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소속 김예지 선수는 지난 23일 열린 사브르 B, 에페 B에서 각각 동메달을 획득한 데 이어, 플러레 B 4강전에서 국가대표인 조은혜 선수를 제압하는 이변을 일으키며 결승에 진출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애인체육회장은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적은 거둔 선수들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선수들이 경기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