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 향기 , 대청호반을 달린다'

청원생명쌀 대청호마라톤대회.
청원생명쌀 대청호마라톤대회 관련 자료사진. /중부매일DB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제21회 청원생명쌀 대청호마라톤 대회가 오는 10월 8일 문의면 체육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개최하는 이번 대회에는 지난 2019년 직전대회 보다 428명이 증가한 5천956명이 참가한다.

대회는 남녀노소 등 다양한 참가자들을 위해 건강코스(5㎞), 단축코스(10㎞), 하프코스(21.0975㎞), 풀코스(42.195㎞) 4개 코스로 구성됐다.

가족단위 건강달리기에 알맞은 건강코스는 문의파출소에서 출발해 문의문화재단지를 지나 문의대교 반환점을 돌아 출발지로 돌아오는 코스다.

건강코스 외에 단축코스, 하프코스, 풀코스는 문의체육공원에서 출발한다.

풀코스는 문의체육공원에서 출발해 문의사거리, 괴곡리마을 앞을 지나 청남대 반환점을 돌아 가덕면과 남일면의 코스모스 길을 달리는 구간으로 각 구역별 주로급수를 운영한다.

종목별 남녀 입상자와 단체대항전 입상팀에게는 시상금과 상패가 수여되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 메달이 수여된다.

10㎞이상 참가자에게는 로하스 인증을 받은 청원생명쌀(4kg)이, 5㎞참가자에게는 기념티셔츠가 제공된다.

행사장에서는 장기자랑과 축하공연이 펼쳐지며, 잔치국수 및 생명쌀떡, 생명쌀김밥 등 푸짐한 먹거리도 제공된다.

청주시체육회 관계자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가운데 유관기관과 최선을 다해 대회를 준비하겠다"며 "참가자 안전을 위해 10월 8일 오전 8시부터 오후 2시까지 마라톤 코스 일원 교통통제가 시행되므로 시민 분들의 많은 양해와 협조를 당부드리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