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협회 젊은 한돈인 기탁식
한돈협회 젊은 한돈인 기탁식
〔중부매일 나경화기자〕 '추석날 보름달처럼' 논산 곳곳을 밝게 비추는 각계 독지가들이 연이어 장학금 기탁 의사를 전하며 마음까지 풍성한 명절 분위기를 만들었다.

논산시는 지난 25일 대한한돈협회 논산지부의 젊은 한돈인이 주축이 되어 마련한 장학금 1천만 원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젊은 한돈인'은 선대를 이어 농업활동을 하는 후계농이자 논산의 미래 양돈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들이다. 협회 관계자는 "지역 인재들의 잠재력을 꽃피우는 데에 힘이 되고 싶다"며 앞으로의 사회공헌 활동 의지를 밝혔다.

한편, 시 관계자에 따르면 9월 중 연무읍 죽본1리 명옥순 이장, 정칠용 어르신회장, 이정희 부녀회장이 논산시청을 직접 찾아 마을을 대표해 장학금 1백만 원을 기탁하기도 했다. 명 이장은 "아이들이 맘껏 장래를 도모할 수 있는 논산을 만드는 데 힘을 보태고자 마을 주민들이 힘을 모았다"고 말했다.

같은 날 대한민국전몰군경 미망인회 논산시지회(지회장 이외선)는 지역의 젊은 세대 양성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구성원들이 모은 355만 원을 장학회에 기부했다.또한 지역에서 30년 가까이 영업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태능초가집 갈비'의 심순영 대표 역시 미래인재 육성 장학기금 5백만 원을 기탁했다.

이 밖에도 관내 기업인 주식회사 비에스테크에서 장학금 5백만 원, 주식회사 가람에서 5백만 원, 이번 달 문을 연 논산식자재마트에서 2백만 원을 각각 기탁한 바 있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지역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이 퍼져나가고 있다"며 "많은 분들의 선행이 있기에 더욱 밝은 논산시가 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기탁받은 장학금은 지역의 꿈나무들을 창의적 인재로 성장시키는 일에 소중히 쓰겠다"며 감사를 표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