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까지 100억원 투입, 대청호 경관 조망 최적

옥천군 안내면 장계관광지에 건설될 국내에서 가장 긴 출렁다리 조감도 / 옥천군 제공
옥천군 안내면 장계관광지에 건설될 국내에서 가장 긴 출렁다리 조감도 / 옥천군 제공

〔중부매일 윤여군 기자〕옥천군 안내면 장계관광지에 국내에서 가장 긴 출렁다리 건설이 추진된다.

옥천군은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백두대간 휴양관광벨트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사업비 100억원을 투입해 2025년까지 장계관광지(장계리)에서 달돋이산(인포리)까지 대청호를 가로지르는 출렁다리를 놓을 예정이다.

다리는 높이 36m의 주탑 2개를 세운 뒤 케이블을 거는 형태(현수교)로 가설된다.

길이 411m로 국내 최장인 강원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404m)보다도 7m가 길다.

이달 중 다리 건설을 위한 실시설계가 마무리될 예정이고, 풍동실험도 무사히 통과했다.

옥천군은 한국수자원공사 등과 최종 협의를 거친 뒤 이르면 올해 말 다리 공사에 착수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출렁다리가 놓이는 곳은 대청호의 탁 트인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위치이다"라며 "달돋이산에 산책로를 겸한 전망데크와 숲속 쉼터 등도 조성해 옥천 관광의 랜드마크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