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이병인 기자] 공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2023년 학령전환기(초등학교 4학년, 중학교 1학년, 고등학교 1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인터넷, 스마트폰 이용습관 진단조사 결과에 따라 보호자 동의가 된 청소년들에게 치유서비스를 제공한다.

청소년들이 자율적으로 미디어 사용을 조절하고 올바른 미디어 사용습관형성을 돕기 위해 개인상담과 학교로 찾아가는 집단상담, 자녀의 미디어 사용 지도를 위한 부모교육이 제공되며, 특히 미디어 과의존 어려움이 있는 청소년 중 우울증이나 ADHD 등 공존질환이 발견된 청소년을 대상으로 종합심리검사 등을 지원하는 치료비 지원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여성가족부의 '2023년 청소년 인터넷, 스마트폰 이용습관 진단조사' 결과에 따르면 초등학생의 16%, 중학생의 20%가 위험군으로 전년 대비 5%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진단조사 대상 학년이 아니더라도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이라면 공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관련 문의는 041-858-0924, 청소년전화 1388로 전화하면 자세한 안내와 전화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