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향군인회 창설 71주년 기념사

〔중부매일 김종원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4일 "역사는 우리에게 힘을 가져야 평화와 안전을 지킬 수 있음을 가르치고 있다 "며 힘에 의한 평화를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에서 열린 재향군인회 창설 71주년 행사에 참석해 "북한은 지난 수십 년 동안 국제사회의 거듭된 경고에도 불구하고 핵과 미사일 능력을 고도화하고 있으며, 핵 사용 협박을 노골적으로 가해오고 있다 "며 북핵을 비판했다.

윤 대통령은 기념사에서 "호국영웅들의 피로써 지켜낸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가 위협받고 있다 "면서 "자유 대한민국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가진 여러분께서 이 나라를 지켜내야 한다 "고 당부했다.

윤 대통령은 "'안보리의 대북 제재를 선제적으로 풀어야 한다, 남침 억지력에 중요한 기능을 하는 유엔사를 해체해야 한다, 종전선언을 해야 한다, 대북 정찰자산을 축소 운용하고, 한미 연합방위훈련을 하지않아야 평화가 보장된다'는 가짜평화론이 지금 활개치고 있다 "면서 "우리의 안보가 안팎으로 위협받고 있는 상황이다. 뿐만 아니라 가짜뉴스와 허위 조작 선동이 이 나라의 민주주의를 위협하고 있다 "고 가짜 뉴스 등을 직접적으로 비판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정부는 북핵 위협과 도발을 억지하기 위해 한미동맹을 핵을 기반으로 하는 동맹으로 격상하고, 한미일 안보 협력을 더욱 강화했다 "면서 "적의 어떠한 도발에도 즉각적이고 압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해 자유 대한민국을 굳건히 수호하고, 국민의 안전을 지킬 것"이라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