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신서희 기자] 세종시보건소가 '세종 명소 찾아 자율적 걷기 동아리'를 운영하기로 하고, 활동에 참여할 동아리 40팀을 오는 11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운영방식은 오는 16일부터 11월 17일까지 5주간 주 1회 이상 동아리원 전체가 함께 모여서 세종시 명소를 찾아 걷고, 인증사진과 활동일지를 동아리 대표자가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주차별 일정으로는 ▷1주차 이응다리 걷기 ▷2주차 중앙공원 장남뜰광장, 도담동 해뜨락광장 등지에서 세종 글자와 충녕이 찾아 걷기 ▷3주차 고운뜰공원 외곽둘레길 걷기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

또한, ▷4주차에는 중앙공원, 호수공원, 조천연꽃공원 등 세종시 관내 공원 걷기 ▷5주차에는 전월산, 비학산, 오봉산 등 세종시 관내 산 걷기 순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동아리원 전체가 5주간 20만 보 이상 걸음 수를 달성해야 하며, 동아리원 전원이 걸음 수 달성 및 주 1회 사진 인증을 모두 완료하면 동아리 대표자에게 여민전 5만 원이 지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동아리는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며, 동아리 대표자가 네이버 폼(naver.me/GKxO4m54)이나 정보무늬(QR)코드를 활용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강민구 보건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일상생활 속 걷기를 생활화함으로써 참여자의 건강증진 및 만성질환 예방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시민이 지속적으로 건강증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