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6천여명 마라토너 참가… 열기 가득

지난 8일 제21회 청원생명쌀 대청호마라톤 대회가  문의면 체육공원 일원에서 열렸다. 이날 대회에는 전국 6천여명 마라토너들이 참가해 열기를 더했다./청주시
지난 8일 제21회 청원생명쌀 대청호마라톤 대회가 문의면 체육공원 일원에서 열렸다. 이날 대회에는 전국 6천여명 마라토너들이 참가해 열기를 더했다./청주시
[중부매일 박상철 기자] 제21회 청원생명쌀 대청호마라톤 대회가 지난 8일 문의면 체육공원 일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마라톤대회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개최되는 대회임에도 전국 6천여명 마라토너들이 참가해 열기를 더했다.

경기종목은 ▷풀 ▷하프 ▷10㎞단축 ▷5㎞건강달리기 4개 종목으로 참가자들은 대청호반을 무대로 아름다운 코스모스 꽃길이 어우러진 마라톤 코스를 힘차게 달렸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MBC예능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 출연 중인 기안84(본명 김희민)가 풀코스에 첫 도전 4시간 47분 8초43를 기록하며 완주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대회 수상은 풀코스에서 남자부 1위는 이종현 씨, 여자부 1위는 이가연 씨가 차지했다.

하프코스 남자부 1위는 김회묵 씨 여자부 1위는 김주연 씨, 10㎞ 남자부 1위는 장원 씨, 여자부 1위는 김하나 씨가 각각 이름 올렸다.

대회 관계자는 "전국을 대표하는 청원생명쌀 대청호마라톤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보이지 않는 곳에서 함께 해주신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는 청주·청원 통합 10주년을 맞이해 더 알차게 대회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