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실과학관 전경
장영실과학관 전경
〔중부매일 문영호 기자 〕아산 장영실과학관(관장 박경호)은 ㈜파라다이스 도고, 미래교육연구소, 글로컬드림아카데미 등 3개 기관과 창의, 수학, 과학, 관광을 아우르는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0일 장영실과학관등에 따르면 아산 장영실과학관에서 박경호 관장과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과학관의 주 관람객 층인 학생들을 포함한 모든 시민들에게 관광과 과학, 창의, 수학 체험활동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각각 보유하고 있는 자원과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상호 교류하는 업무 협조를 약속했다.

장영실과학관 박경호 관장은 "서로 다른 분야의 기관들이 모여 한 뜻으로 자원과 콘텐츠를 교류하는 업무협약이 성공적으로 체결됨에 있어 기쁨을 느끼며, 오늘의 업무협약이 앞으로 장영실과학관과 세 기관 모두 더욱 발전하는 것에 꼭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태호 ㈜파라다이스 도고지점장은 "아산시 관광사업과 과학문화체험 활성화에 기관들이 협력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출발은 미약하지만, 금번 MOU가 계기가 되어서 양 기관과 더불어 관광사업 및 과학교육이 더욱 발전할 것을 기대해본다."고 했다.

진현숙 미래교육연구소 대표는 "미래교육연구소의 교육프로그램이 장영실과학관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것에 대한 자부심을 가진다. 특히 이번 MOU를 통해서 교육프로그램 개발에 심혈을 기울여 프로그램을 다양화하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과학교육을 더욱더 적극적으로 진행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 위탁으로 선문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장영실과학관은 2011년 7월 22일 장영실의 업적을 기리고 아산시민들에게 기초과학시설 제공을 목적으로 개관하였으며, 매년 2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203만여 명의 방문객이 방문하였다. 장영실과학관은 과학 체험 전시실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관람객 및 시민들에게 기초 과학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