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화구곡 관광길, 상당산성 꽃길, 직거래장터 별별농부장터 등
청원생명축제, 청주공예비엔날레 15일 피날레
이번 주말 청주지역 곳곳에서 특별한 축제·행사가 펼쳐진다.

▶옥화구곡 관광길 트레일 대회 개최

오는 14일 오전 10시에 옥화구곡 관광길을 따라 걷고 달리며 옥화구곡의 아름다운 경관을 만끽하는 트레일 대회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구간을 뛰어서 완주하는 트레일러닝과 걸으며 친환경을 실천하는 에코하이킹을 선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해 참가자들의 만족감을 높일 예정이다.

▶ 청주 대표 관광지 상당산성 꽃길 조성

14일 상당산성(산성동 86-1번지 일원)에서 상당산성 명소화 사업 개장식이 열린다.

개장식은 식전 공연 농악놀이부터 시작해, 시립합창단 등 여러 축하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상당산성 내 유휴부지를 활용해 메리골드, 마가렛, 베고니아 등 꽃 14종을 심었으며 벤치, 그늘막 등 편의시설을 설치해 시민들에게 상당산성이 가을뿐 아니라 사계절 즐겨 찾는 편안한 휴식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직거래장터 '별별농부장터'열려

14일 오전 11시부터 유기농마케팅센터 후면 잔디광장에서 청주 농부들과 함께하는 별별농부장터 행사가 개최된다.

이번 별별농부장터는 농산물, 먹거리, 공예, 체험분야 등 30개 팀으로 지역 로컬푸드 생산자와 공예가들이 참여해 직거래장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사회적 경제기업 가치소비 한마당이 함께 열린다.

시만참여 10팀이 참여하는 가치가요제, 체험전, 문화공연, 보물찾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청원생명축제, 마지막 날까지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

이번 청원생명축제는 청주와 맛과 멋, 야경, 다양한 공연, 체험 등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이는 체험형 축제로 기획된 만큼, 이번 주말도 다양한 공연과 체험 행사로 가득 채운다.

솔바람 공연단 '전통민요, 가요, 색소폰'을 시작으로, 아코요들 조안나'요들송과 악기', 블루윈드 밴드'전자 현악', 열린문화공연'레이저 퍼포먼스& Magic show' 등 여러 공연이 이번 주말 준비돼 있다.

특히 축제의 마지막 날인 15일 일요일에는 아이들에게 인기 많은 고두영 벌룬쇼'어린이 풍선쇼'를 시작으로 청원생명축제 폐막기념 콘서트 '미스/미스터 트롯'을 비롯해 자락'퓨전재즈, 소울팝', 솔바람'색소폰 버스킹', 신바람 성인가요 콘서트 등 청원생명축제의 마지막 날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청주공예비엔날레, 스페인 문화주간·어마어마 페스티벌 등

15일까지 열리는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의 마지막 일주일은 스페인 문화주간으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13~15일 작가들의 워크숍과 버스킹 공연 프로그램이 풍성한 추억을 선물하고, 14~15일 동아시아문화도시 교류사업과 연계한 젓가락 경연대회와 나만의 젓가락 만들기 체험도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