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전 콘텐츠 페어 공동관 13~15일 참가…콘텐츠기업 6개사 참여

2023대전콘텐츠페어 포스터
2023대전콘텐츠페어 포스터
〔중부매일 천성남 기자〕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은학)이 운영하는 대전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13~15일까지 개최되는 '2023대전콘텐츠페어'에 공동관으로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동관은 대전콘텐츠기업지원센터를 통해 지원한 6개 유망 콘텐츠기업이 참가해 '콘잼도시(콘텐츠 꿀잼도시) 대전' 주제로 캐릭터, 게임, 실감콘텐츠까지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선보인다.

공동관에 출전한 주요 콘텐츠는 ▷ 고양이로 변신한 몬스터 캐릭터 '냥냥몬'(냥냥몬스터즈) ▷디자인 문구 브랜드 '라연팬시'(라연) ▷ 멸종위기동물 캐릭터 시리즈 '뀨카월드'(어바웃커스텀) ▷ 공감의 감정을 표현한 캐릭터 '공가미'(오렌다) 등이다.

또한, 기술 기반의 체감형 콘텐츠로는 ▷ AR 콘텐츠 체험형 홍보 키오스크 '마이포스터'(더에스) ▷ 게이밍 실내자전거 뎃츠바이크 연동 게임 '푸딩러쉬'(유니브이알) 등이 참가해 시민들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진흥원과 참가기업들은 다양한 연령대의 관람객들에게 콘텐츠 소개와 재미 선사는 물론 콘텐츠 선도도시 대전의 면모를 보여줄 계획이다.

이은학 진흥원장은 "이번 공동관은 대전에서 개발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지역 콘텐츠산업의 발전 가능성을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콘텐츠기업 발굴과 지속 성장동력 마련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지역 콘텐츠산업 육성 거점인 대전콘텐츠기업지원센터 중심으로 콘텐츠기업의 성장 지원과 우수 콘텐츠 제작, 사업화를 위한 환경 제공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