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새농민회 단양군회 이명휘·박순녀씨 부부 회원이 곽찬주 회장 앞에서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충북농협
충북새농민회 단양군회 이명휘·박순녀씨 부부 회원이 곽찬주 회장 앞에서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충북농협

사진: 충북새농민회 단양군회 이명휘·박순녀씨 부부 회원이 곽찬주 회장 앞에서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충북농협

[중부매일 박상철 기자] 충북농협(본부장 이정표)은 12일 단양군 국민체육센터에서 2023년 ㈔한국새농민충북도회 한마음 전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충북도 관계자, 김문근 단양군수 등 내빈과 한국새농민 충북도회 곽찬주 회장을 비롯한 새농민회원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우수회원에 대한 시상 및 20·30주년 공로패 수여 ▷지역사회 발전과 희망찬 농촌건설을 다짐하는 결의문 채택 ▷이달의 새농민상 수상자 및 본상 수상자 소개 ▷회원간 화합의 한마당 등 다양하게 진행됐다.

곽찬주 한국새농민충북도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충북새농민이 선도농업인으로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회원 상호간 기술 및 정보교환을 통한 우수농산물 생산, 후계농업인 육성은 물론 사회공헌 활동에도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이정표 충북농협 본부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회원 간 우애를 돈독히 하고 영농정보를 교환하는 등 충북농업을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충북새농민회를 중심으로 농업인이 하나 돼 노력한다면 농업·농촌 미래는 밝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새농민회원은 1966년부터 자립(自立)·과학(科學)·협동(協同) 새농민운동 3대 정신 실천에 앞장서 농가소득 증진과 영농과학화 및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최우수 농업명장에게 농협중앙회에서 수여하는 새농민상을 수상한 선도농업인이다.

키워드

#영농정보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