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에덴원과 민턴매니아스포츠센터가 장애인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왼쪽부터) 유희정 청주에덴원장, 곽태준 민턴매니아스포츠센터장  /청주에덴원
청주에덴원과 민턴매니아스포츠센터가 장애인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왼쪽부터) 유희정 청주에덴원장, 곽태준 민턴매니아스포츠센터장 /청주에덴원
[중부매일 이성현 기자] 청주에덴원이 16일 민턴매니아스포츠센터와 장애인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민턴매니아스포츠센터가 장애를 부정적 시각으로 보는 사회적 인식 개선에 앞장서기 위해 진행됐다.

양 기관은 ▷시설 장애인 생활체육 참여 활성화 ▷다양한 장애인체육 참여 기회 마련 ▷종목별 장애인생활체육 대회 참가 추진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유희정 청주에덴원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들이 용기와 긍지를 갖고 체육활동에 동참하며 완전하게 사회에 참여하고 통합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곽태준 민턴매니아센터장도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도내 많은 장애인시설들이 지역 내 체육센터들과 협약을 통해 장애인의 삶의 질을 변화시켰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