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청수도서관이 ‘도서관에서 놀아유(you): 옛날 옛적에(Once Upon a Time)’를 운영한다./천안시
천안시 청수도서관이 ‘도서관에서 놀아유(you): 옛날 옛적에(Once Upon a Time)’를 운영한다./천안시
〔중부매일 송문용 기자〕천안시 청수도서관(관장 문현주)이 '도서관에서 놀아유(you): 옛날 옛적에(Once Upon a Time)'를 운영한다.

청수도서관은 도서관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체험공간과 도서 등을 제공하기 위해 '도서관에서 놀아유'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9월과 10월에는 윷놀이와 공기놀이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방문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도서관은 이달 말까지 '옛날 옛적에'라는 테마로 서양 놀이인 체스(Chess)를 즐길 수 있는 놀이체험 공간을 마련했으며, 체스 관련 도서와 큐알(QR)코드를 활용해 체스 놀이법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했다.

매주 금요일 오후 2~5시에는 도서관 체스맨과 직접 체스를 겨루며 체스 놀이를 배울 수 있게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 외국 동화를 추천받을 수 있는 코너를 설치했다.

청수도서관에 방문하는 모든 시민에게 풍요로운 놀이문화를 선사하는 '도서관에서 놀아유(you)'는 도서관 1층 로비에서 만날 수 있다.

문현주 관장은 "청수도서관을 방문하는 모든 시민들이 서양놀이로 잘 알려진 체스와 외국 동화를 읽으며 외국 문화를 체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