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4일 문암생태공원 잔디밭 일원에서 진행

[중부매일 장병갑 기자] 청주시는 오는 11월 4일 낮 12시부터 오후 3시까지 문암생태공원 잔디밭 일원에서 2023년 아동권리축제를 개최한다.

11월은 아동학대 예방의 날(19일)과 세계 아동의 날(20일)이 속해 있는 의미 있는 달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청주는 아동권리주간을 기념하고 아동권리존중 인식확산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우리들이 만드는 오늘'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 아동참여위원회와 아동권리옹호기관인 청주시 아동복지관, 굿네이버스 충북도 아동보호전문기관, 서부종합사회복지관, 월드비전 용암종합사회복지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청주사회복지관이 협력해 추진한다.

이날 ▷아동·청소년 버스킹 공연 ▷랜덤플레이댄스 ▷마술공연 ▷아동권리퀴즈 등 레크리에이션 ▷비누방울 및 풍선이벤트 ▷아동권리 포토존 ▷아동권리 및 아동학대예방 체험·홍보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특히 아동·청소년 축제답게 청주시 대표 아동참여기구인 아동참여위원회가 아동권리부스를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다.

아동참여위원회의 의견이 반영된 '랜덤플레이댄스'도 진행된다.

8개 아동·청소년 버스킹 팀이 댄스, 노래, 밴드, 난타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끼와 재능을 펼쳐 주 무대를 가득 채울 예정이다.

시는 아동권리 존중 및 아동학대 예방 홍보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아동권리 포토존을 통해 시민들에게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청주 및 아동권리에 대해 홍보할 계획이다. .

시 관계자는 "이번 아동권리축제는 청주시와 아동참여위원회, 5개의 아동권리옹호기관이 민·관 협력으로 추진하는 것"이라며 "아동과 청소년, 시민 모두가 함께 축제에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즐기고 더불어 아동학대 및 아동권리에 관한 내용을 알게 되는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