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3농가 3천764두 매일 2회 이상 전화예찰 등 행정력 올인

이재영 군수가 거점소독소, 축산농가를 돌아보며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재영 군수가 거점소독소, 축산농가를 돌아보며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증평군은 인근 지역 럼피스킨병 발생에 이어 강원, 전북 지역 추가 발생 등 전국적 확산 조짐이 보임에 따라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26일 증평군에 따르면, 군은 10km 방역대 내 103농가 3천764두에 대해 24일부터 25일까지 공수의사와 공무원으로 구성된 접종반을 투입해 럼피스킨병 긴급백신 접종을 완료했다.

증평군은 10km 밖 농가에 대해서도 추가 백신을 확보하는 대로 백신접종을 신속하게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방역대책 가축방역상황실 가동 및 24시간 거점소독소 운영, 괴산증평축협 공동방제단, 군 방역차량을 투입해 소독을 실시하는 등 방역에 온 힘을 쏟고 있다.

이와 함께 전화예찰반을 편성, 매일 2회 이상 지역 내 축산농가에 전화해 이상 증상을 확인하는 등 예찰을 강화하고 있다.

거점소독소, 축산농가 등 현장점검에 나선 이재영 군수는 "럼피스킨병의 지역 내 확산을 방지를 위해 지역 내 민간단체 및 기관, 군 직원들이 힘을 쏟고 있다"며 "축산농가에서도 방역수칙을 준수하셔서 지역 내 럼피스킨병이 유입되지 않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