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구철 기자]충주시는 31일 교통대 국제회의장에서 한국교통대학교와 공동주관으로 '2023 충북 혁신의료기기 미래전략 국제포럼'을 개최했다.

혁신 의료기기 산업은 고령화 및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 4차산업 기술혁신 등으로 인공지능·빅데이터 기술, 디지털·웨어러블 기술, 융복합 영상진단 기술 등 첨단기술이 집약돼 고성장이 기대되는 미래산업이다.

이날 포럼은 혁신의료기기 발전전략, 혁신의료기기 개발사례 및 산업동향, 충주를 중심으로 한 충북 혁신의료기기산업 육성 방향 및 글로벌 선점 전략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또 '충주, 혁신 의료기기 거점 선포'에 대한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포럼에는 의료기기와 관련된 산업계, 학계 관계자 및 대학생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일본 '리쓰메이칸 아시아 태평양 대학교' 나데르 고트비 교수, 중국 '샤먼 큐브 매직 테크놀로지' 천 지앙 총경리 등 국외에서 전문가들이 기조연설 및 주제발표를 맡고 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안전국 채규한 국장, 서울대학교 편웅범 교수 등 전문가들이 발표자 및 토론자로 참석해 포럼의 의미를 더했다.

국제회의장 로비에서는 혁신의료기기 기업 8개 사가 기업 제품을 전시 및 소개해 행사참석자들에게 혁신의료기기를 가까이에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참석자들에게 볼거리를 선사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