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정봉길 기자〕 '제4회 단양강 잔도 걷기행사'가 오는 4일 개최한다.

단양군 단양읍 청년회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오전 9시 참가자 등록을 시작으로 10시 30분 단양읍 소금정공원을 출발해 단양강 잔도에 이르는 약 3㎞ 코스를 걷게 된다.

개회식장인 소금정공원에는 웃다리풍물패 공연과 함께 개막식이 진행된다.

또 코스 중간에 신나는 버스킹 공연과 함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먹거리 장터, 프리마켓을 운영해 참가자들이 다양한 즐길거리를 경험하며 목적지까지 완주하도록 돕는다.

이와함께 폴라로이드 인화 이벤트와 경품뽑기 이벤트를 비롯해 단양강에서는 모터서프보드 시연도 하는 등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군 관계자는 "단양의 잔도길을 걸으며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시길 바란다"며 "다시 찾고싶은 단양이 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단양강 잔도걷기 행사는 2017년부터 개최한 느림보길 걷기행사의 일원으로 2019년까지 매년 개최되어 6천여 명이 참여했지만 코로나19 등으로 4년만에 재개됐다.

단양강 잔도는 단양읍 상진리(상진대교)에서 적성면 애곡리(만천하 스카이워크)를 잇는 길이 1.2㎞, 폭 2m의 데크길로 단양강 암벽을 따라 조성됐다.

잔도길은 트래킹의 낭만과 암벽길을 걸으며 짜릿한 스릴을 온몸으로 체험 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있는 단양의 대표 관광지다.

단양강의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조명과 음악을 곁들여 그동안 접근하기 어려웠던 단양강을 가까이에서 느낄수 있어 단양에서 꼭 걸어봐야 할 트래킹코스로 알려져있다.

특히 인근에는 만천하스카이워크와 수양개 빛터널, 수양개 선사유물전시관 등 체험형 관광시설이 골고루 분포해 있어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