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어린이집 연합회 진천군지회 주관으로 교육·힐링의 시간 가져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진천군이 2일 생거진천 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3년 진천군 보육 교직원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보육 교직원의 노고를 위로하고 격려하며 상호 간 화합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충북어린이집 연합회 진천군지회(회장 문기숙)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전도성 진천 부군수와 장동현 진천군 의장 등 내빈을 비롯해 진천군 보육 교직원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2023년 한 해 동안 진천군 보육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이바지한 보육교사와 원장 총 8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했으며 보육인의 다짐 등을 선언했다.

이어 본격적으로 진행된 2부 행사에서는 조유주 강사를 초빙해 진천군 보육 교직원을 대상으로 영유아와 부모, 교직원의 마음을 치유해 줄 힐링교육과 미스터트롯2에 출연한 빅맨 윤대웅의 문화공연 등 참석자들을 위한 힐링의 시간도 마련됐다.

문 회장은 "보육 교직원의 업무능력 강화와 자기 계발을 위한 교육 추진에 노력하겠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 보육 교직원이 존중받는 어린이집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 부군수는 "보육 교직원이 더욱 편안하고 행복한 환경에 있을 때 아이들 또한 행복할 수 있다"며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