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육성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 유공자 17명 표창장 수여

[중부매일 박상철 기자] 청주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정효섭)는 소상공인의 날(5일)을 앞두고 2일 상당구청 공연장에서 '2023년 청주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청주시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고물가, 고금리 등 어려운 경영 환경에서 소상공인들 사기를 진작시키고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을 비롯해 허은영 충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지역 소상공인 관계자 등 26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유공자 표창·기념사·축사, 소상공인연합회 활동영상 상영 순으로 진행됐다. 소상공인 육성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공헌한 유공자 17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시는 올해 ▷1%대 초저금리 청주형 소상공인 육성자금 지원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이자 지원 ▷청주사랑상품권 3천249억원 발행 ▷청주형 온라인 상권활성화 플랫폼 구축 ▷소상공인 시설개선 지원 등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정효섭 청주시소상공인연합회장은 "소상공인들 애로와 고충을 대변하는 단체로 현실적인 정책실현과 소상공인 위상 제고를 위해 민‧관이 소통하는 다리 역할과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지역사회 경제적, 사회적 발전의 주체가 되는 소상공인의 권익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정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청주시소상공인연합회의 발전과 소상공인 여러분의 번창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소상공인의 날은 소상공인의 사회적 지위 향상 및 지역주민과의 관계 증진을 위해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정한 법정기념일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