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면접 이음(이렇게 좋은 음성:미니 채용박람회)데이 추진

음성군(군수 조병옥)이 추진하고 있는 '찾아가는 현장면접 이음데이'(미니 채용박람회)가 기업체와 구직자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6일 밝혔다./음성군 제공
음성군(군수 조병옥)이 추진하고 있는 '찾아가는 현장면접 이음데이'(미니 채용박람회)가 기업체와 구직자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6일 밝혔다./음성군 제공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군수 조병옥)이 추진하는 '찾아가는 현장면접 이음데이'(미니 채용박람회)가 기업체와 구직자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6일 밝혔다.

군은 구직자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찾아가는 고용서비스'를 올해 처음 추진했으며 지난 5월 금왕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10월 대소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미니 채용박람회'를 추진한 바 있다.

음성군은 고용률 78.5%(15∼64세 고용률)로, 충북 시·군 중에 고용률이 가장 높고 충북 내 군 단위 중 가장 많은 기업체가 입주해 있다. 이에 군은 기업체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고용서비스'로 숨어있는 구직자 찾아내기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 3일 맹동면 혁신도시출장소에서 열린 세 번째 현장면접 이음데이에는 9개 관내 기업체가 참여했으며, 83명의 구직자가 방문해 현장 면접을 진행했고 최종 취업 결과는 구직자들의 실제 출근이 이뤄지는 날로부터 1개월 이후에 집계되며, 현재 면접 결과로는 41명이 채용될 예정이다.

군은 면접에 응시했지만, 취업이 안 된 구직자들에게는 지속적인 구인정보 제공 등 사후관리를 통해 취업 알선을 지원할 예정이며, 매주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통해 관내 기업체의 구인과 구직자의 채용을 지원하고 있다.

현장면접 이음데이는 음성고용센터, 음성여성취업지원센터, 대한노인회충북음성군지회 등 유관기관과 함께 운영하며 현장면접뿐만 아니라 유관기관의 취업상담을 같이 지원하고 있어 나이가 많은 어르신의 취업상담과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상담, 실업급여 상담 등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구인·구직 만남의 날 참여를 원하는 기업체나 구직자는 음성군 일자리센터(☎043-871-3635~8, 금왕읍 무극로 213 승덕빌딩 2층) 또는 음성상공회의소 취업지원팀(☎043-877-9937~9, 대소면 대금로 286, 3층)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윤복 일자리경제과장은 "찾아가는 현장면접을 통해 기업과 구직자에게 맞춤형 일자리 채용 실적이 우수해 내년에도 확대 추진할 예정"이라며 "내년도 충청북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사업 공모를 통해 재원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