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김종원 기자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는 7일 영남과 호남을 각각 순회하며 민생 현장 탐방을 벌였다. 윤 대통령 부부가 하루동안 영호남을 순회하며 민심을 청취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윤 대통령은이날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 '2023년 바르게살기운동 전국회원대회'에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축사를 통해 "바르게살기운동이 가짜뉴스 추방에도 앞장서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부정·부패를 추방하고 법질서를 지켜 정직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자. 어려운 이웃에 손 내미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자"고 강조했다. 바르게살기운동 행사에 현직 대통령이 참석한 것은 1999년 김대중 전 대통령 이후 두 번째라고 대통령실은 설명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대구 칠성종합시장을 방문, 청도 한재미나리 등을 구입하며 시장 상인들과 스킨십을 했다. 이 자리에서 윤 대통령은 "칠성시장에 와서 여러분들 뵈니까 저도 아주 힘이 나고, 더 열심히 일해야 되겠다는 각오가 생긴다 "면서 "이제 겨울이 다가오는데 여러분들 모두 건강 잘 챙기시고, 정부가 최선을 다하겠다 "고 다짐했다.

김 여사는 이날 전남 순천 아랫장 전통시장 등을 순회하며 민생 현장에서 상인들을 격려했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김 여사는 노점과 수산물 가게 등에 들러 '장사에 어려움은 없으신지'를 묻는 등 상인들과 스킨십을 했다. 이어 김 여사는 제철 농산물과 반건조 생선 등을 구매했다.

김 여사는 이날 전남 지역 사회적 약자들을 방문해 위로와 격려를 전하는 등 하루 동안 전남지역을 순회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