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창산단 내 설립…수산화리튬 경쟁력 강화 나서
200명 이상 고용 예정 등 지역경제 활성화 앞장

㈜이녹스첨단소재 자회사 ㈜이녹스리튬이 8일 이차전지 소재사업 진출을 위한 신공장 착공식을 가지고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충북도 제공
㈜이녹스첨단소재 자회사 ㈜이녹스리튬이 8일 이차전지 소재사업 진출을 위한 신공장 착공식을 가지고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충북도 제공
[중부매일 이성현 기자] ㈜이녹스첨단소재 자회사 ㈜이녹스리튬이 8일 이차전지 소재사업 진출을 위한 신공장 착공식을 가졌다.

㈜이녹스첨단소재는 고분자 합성 및 배합기술을 기반으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소재, 회로 소재, 반도체 소재를 개발·제조하는 글로벌 정보기술(IT) 소재 전문기업이다.

오창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에 지어질 예정인 ㈜이녹스리튬 사업장은 3천억원이 투입됐다.

㈜이녹스리튬은 이번 착공식을 계기로 이차전지 소재 수산화리튬 사업에 대해 정보기술(IT) 소재 기술과 제조 노하우로 우수한 품질 보증 및 경쟁력 강화에 나설 방침이다.

또 향후 약 200명 이상을 고용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장경호 ㈜이녹스 회장은 "수산화리튬의 안정적 공급을 통해 국내 배터리 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는데 중추적 역할이 되며, 새로운 일자리 창출 및 성과 달성을 통해 지역 경제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김영환 도지사는 "㈜이녹스의 성공스토리는 미래 먹거리로 추진하는 수산화리튬 신사업 추진에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전국 최고의 이차전지 산업 인프라를 바탕으로 이녹스리튬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착공식에는 김영환 충북지사, 신병대 청주부시장 등 지역 주요 인사들과 이녹스리튬 경영진 등 기업관계자 및 협력사를 포함한 100여 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