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형 강소기업 20개사 선정,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

청주시는 성장 잠재력이 높고 기술력이 우수한 유망중소기업을 발굴·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신청일 현재 본사와 주사업장이 청주시에 있는 제조업 또는 제조업 관련 서비스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으로 ▷선정일 기준 3년 이상 지역 내에서 사업장 운영 중 ▷연간 총매출액 10억원 이상 ▷업종별 평균 부채비율을 초과하지 않는 기업이다.

신청 희망 기업은 청주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오는 12월 1일부터 12월 12일까지 증빙서류와 함께 청주시 기업투자지원과(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69번길 38)로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시는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를 통해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 기술성 등을 1차적으로 심의하고,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2월 말까지 20개 기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청주시 경영안정자금 신청 시 이자보전 5년간 지원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위한 국내·외 전시회 참가, 수출상담회 개최 등 기업 맞춤형 수출지원사업에 우선 선발 ▷3년간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기업 정주여건 개선사업 등 기업인의 사기진작 및 튼튼한 성장환경 구축을 위한 다양한 기업지원사업 우선 지원 등 실질적 혜택이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 기업투자지원과(☎043-201-1405)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지난 2006년부터 유망중소기업 123개사를 선정해 기업 경영 안정 및 판로 촉진을 위한 혜택 제공 및 기업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