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은 10월 19일부터 9일까지 세종이음학교에서 특수교사 45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10월 19일부터 9일까지 세종이음학교에서 특수교사 45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세종시교육청
[중부매일 신서희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세종이음학교에서 총 4회에 걸쳐 특수교사 45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10월 19일부터 9일까지 진행됐으며 학교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특수교사의 학급 운영 방법, 소통과 치유 등의 실질적인 내용들을 다루어 현장 특수교사들의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연수 프로그램은 ▷학급 운영 시스템(문제 해결 방법) ▷학급에서의 성찰과 치유▷소통하며 협력하기▷교사를 지켜주는 교권 등의 주제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이번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특색 있고 목적이 있는 학급 운영 방법과 다양한 사례, 학급 운영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 등을 얻는 알찬 시간을 보냈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특수교사로서의 전문성 향상과 앞으로의 교직 생활 적응에 많은 도움이 되는 유익한 연수였다."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급 운영과 소통의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 더 깊이 고민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교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시교육청은 앞으로도 특수교사가 책무성을 가지고 행복한 교직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특수교육 현장에서의 고민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연수를 마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