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 종목 15명 출전 금메달 7개·은메달 2개·동메달 1개 획득

육상 박태인 선수
육상 박태인 선수
[중부매일 송창희 기자] 제43회 전국 장애인체육대회에 충북 대표로 참가한 진천군 선수단이 금메달 7개, 은메달 2개, 동메달 1개를 획득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3일부터 8일까지 전라남도 일원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총 31개 종목, 9천여 명의 선수단과 임원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진천군에서는 볼링, 역도, 축구 등 10개 종목 15명의 선수가 출전했다.

특히 볼링 이근혜 선수는 개인전과 2인조 금메달, 혼성 4인조 동메달을, 육상 시각장애인 부문 박태인 선수는 100m, 200m, 400m 금메달을 획득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역도 홍순이 선수는 파워리프트, 데드리프트 부문 금메달, 스쿼트 은메달, 축구 차민혁 선수는 남자 5인제 축구 은메달을 차지하는 등 놀라운 기량을 선보였다.

송기섭 진천군장애인체육회장은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충북과 진천군을 대표해 멋진 활약을 펼친 선수들이 자랑스럽다"며 "열심히 땀 흘려 노력한 모든 선수에 존경과 위로의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도 충북도민 체육대회와 충북 장애인도민체육대회를 모두 개최할 예정인 진천군은 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