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지법·아동학대처벌법·학교폭력예방법 즉시 개정해야"
교원 청원 중간 집계 열흘 남짓 7만여명 서명 청원서 전달

김영식(오른쪽) 충북교총 회장이 14일 국회 앞에서 아동학대 및 학교폭력 관련법 개정을 촉구하고 있다.
김영식(오른쪽) 충북교총 회장이 14일 국회 앞에서 아동학대 및 학교폭력 관련법 개정을 촉구하고 있다.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충청북도교원단체총연합회(이하 충북교총)는 한국교총 외 17개 시·도교총과 함께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정문 앞에서 '아동학대 및 학교폭력 관련법 개정 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김영식 충북교총 회장은 "교권보호 4법의 통과로 교권 회복의 큰 전기를 마련했다면 이제 후속 입법을 통해 교권을 제대로 확립하고 학생의 학습권 보호라는 실질적 변화를 만들어야 한다"며 "정기국회가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한국교총과 함께 총력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교총 회원들은 전국 교원들의 염원을 담아 아동학대 및 학교폭력 관련 4대 입법 청원과제를 제시하고, 국회·정부에 전국 교원 청원서를 전달했다.

4대 입법 청원 과제는 지난 2일부터 전국 교원을 대상으로 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내용으로 10여 일 동안 7만4천613명이 동참했다.

교총은 기자회견 후 대통령실을 비롯해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법무부 장관, 보건복지부 장관과 국회 교육위원회, 법제사법위원회, 보건복지위원회에 전국 교원 입법 청원서를 전달했다.

이들은 청원서 전달과 관계없이 전국 학교별 청원 서명운동은 계속하면서 현장 교원들의 의지를 모으고 국회 앞 1인시위, 각 정당 방문 등 전방위 입법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