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심성민 PD가 백석다빈치아카데미 강단에 올라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백석문화대
SBS 심성민 PD가 백석다빈치아카데미 강단에 올라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백석문화대

[중부매일 황인제 기자]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가 15일 교내 백석홀 소강당에서 백석다빈치아케데미를 진행했다.

이날 SBS 심성민 PD를 초청해 '성공한 스타들은 무엇이 달랐나?'(오전 10시 30분), 박지훈 변호사를 초청해 '청년들이 알아두면 유익한 생활법률'(오후 1시)을 주제로 백석다빈치아카데미 인문학 강연을 개최했다.

먼저 강단에 오른 심성민 PD는 "인기 스타들의 성공 비결은 우월한 외모와 특별한 재능뿐만이 아니다"라며 "코미디언이자 MC로 활동하고 있는 김모 씨는 엄청난 집중력을 갖고 있고, 독보적인 여성 솔로가수 이모 씨는 끊임없는 도전, 국민MC 유모 씨는 성실과 철저한 관리로 알려져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성공요인은 단순히 연예계뿐만 아니라 사회 여러 분야에서도 상통한다"고 강조했다.

오후 강연과 관련해 박지훈 변호사는 교통사고,성범죄,녹음 관련 범죄 등 청년들이 접하게 되는 다양한 생활법률을 퀴즈와 사례로 알기 쉽게 설명했다.

이날 강연을 들은 토탈뷰티학과 1학년 이민서 씨는 "평소 좋아하던 연예인들의 성공요인들을 들으니 더욱 관심이 생겼다"며 "앞으로 그들의 성공요인을 잘 분석해서 저 또한 제가 희망하는 분야에서 성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부매일 - 충청권 대표 뉴스 플랫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